아이스크림 할인점 무인 점포 창업 비용

오늘은 무인 점포 아이스크림 할인점 창업 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동네마다 무인 아이스크림 점포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략 전체 창업 비용은 약 2천만원선에서 가능합니다. 여기서 보증금과 권리금은 제한 금액입니다.

항목비용
시설 비용540만 원
인테리어 비용200만 원
냉동고 (냉장고)무상
아이스크림 대금360만원
보증금, 권리금별도
합계1,100만원

아이스크림 할인점을 창업하기 위해서는 시설,인테리어, 냉동고(냉장고), 아이스크림 매입비용이 필요합니다.

시설 비용 : 총 540만원 정도

  1. 전기 승압 비용 : 120만원
    보통 아이스크림 넣어 놓는 냉동고(냉장고)는 6대 정도 들어갑니다. 그리고 에어컨이 상시 가동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전기는 소 10kw는 들어가야 합니다. 이정도의 전기를 승압하기 위해서는 약 100만원정도가 들어갑니다. 공사비까지 하면 약 120만원정도 들어갑니다.
  2. 에어컨 비용 : 약 80만원
    에커컨은 중고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위 금액보다 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당근 마켓같은 곳에서 매장 접으면서 나오는 에어컨 많이 있습니다.
  3. 키오스크 비용 : 약 300만원
    키오스크는 약 300만원 정도 들어갑니다. 키오스크 검색해보시면 파는 업체들 많이 있습니다. 키오스크는 사는 것보다, 초기 정보를 입력하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그래서 프랜차이즈로 하게 되면 이런 입력도 전부 해주기도 합니다. 직접 구매하신다면, 키오스크 판매 업체에서 최대한 많이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납품하러 온 사람에게 어느 정도 비용을 주고 입력을 도와 달라고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4. CCTV : 약 40만 원
    CCTV도 직접 구매해서 설치하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CCTV를 볼 컴퓨터는 중고로 사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컴퓨터 본체와 모니터는 20만원이면 충분합니다. 좋은 컴퓨터가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이런 것이 귀찮다고 하시면 KT 텔레캅같은 월정액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인테리어 : 총 200만원

인테리어는 약 10평 정도의 매장을 기준으로 정리 해본 것입니다. 인테리어는 잘 하려고 하면 수천만 원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평이하게 동네에서 보이는 아이스크림 가게를 기준으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 바닥 80만원
  2. 페인트 10만원
    구매해서 직접 칠하는 비용입니다. 업자에게 맡기려면 하루 20~30만원 더 들어야 합니다.
  3. 간판 80만원
    간판은 50~100만 원 사이가 들어갑니다.
  4. 시트지 : 30만원

냉동고 : 무상 대여

냉동고(냉장고)는 아이스크림 공급 대리점에서 무상으로 대여해줍니다. 폐점을 할 때, 다시 대리점에서 가져갑니다.

아이스크림 대금 : 약 360만원

냉동고 하나에 아이스크림을 다 채우는데 약 60만 원 정도 들어갑니다. 프랜차이즈로 하게 되면, 약 1000개정도를 채워줍니다. 비용으로 하면 약 50만 원 정도 됩니다. 그러나 냉동고 하나를 다 채우지는 못합니다.

과자도 같이 판매하는 경우

과자도 같이 하려면 과자 앵글비용은 약 100만원 정도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진열대에 과자를 다 채운다고 하면 약 300만 원 정도가 더 들어가게 됩니다.

보증금과 권리금

보증금과 권리금은 별도입니다. 여기 비용에 넣지는 않았습니다. 학생들이 많이 다니는 길목에 위치 시키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2층에 하거나, 후미진 골목에 하면 절대 안 됩니다.

1층이면서 아이들이 자주 지나다니는 동선에 위치시켜야 합니다. 그러다보면 권리금이 있는 매장일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