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자책이란?
나만의 노하우나 경험을 간단하게 pdf 형태의 문서로 만들어서 판매를 하는 형태의 투잡 형태 사업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종이책으로 만들기에는 너무 비효율적인 정보들이 있습니다. 그런 정보는 몇 십페이지면 충분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pdf 형태의 전자책이 매우 유용합니다.
종이책의 비효율성을 극복한 전자책
종이책 | pdf 전자책 | |
---|---|---|
분량 | 수백페이지의 내용으로 설명해야 하는 내용 | 몇 십페이지로도 전달이 가능한 내용 |
제작 | 인쇄해야 해서 돈이 많이 든다. 편집자 비용도 들어간다. 디자인 비용도 들어간다. | pdf 로 만들기만 해서 돈이 안 든다. 편집자 비용 없다. 디자인 비용 없다. 독자들이 뛰어난 편집과 뛰어난 디자인을 원하지 않는다. |
위험성 | 안 팔리면 인쇄한 비용, 편집비용등 손해가 막심하다 | 안 팔려도 별로 손해가 없다. |
소비 | 빠르게 소비되는 시장이 아니다. | 빠르게 소비되는 시장이다. |
2. 전자책 쓰는 방법
- 주제를 정합니다.
- 워드로 씁니다. 한글이나 ms 워드, 구글독스로 쓴다.
- PDF로 만든다.
3. 전자책 주제 정하기
- 주제는 내가 잘 아는 주제로 합니다.
- 경험을 했는데, 성과가 좋았던 것을 한다. 사람들은 당신의 실제 경험을 사려고 합니다.
4. 전자책 판매하는 곳
- 크몽
- 20% 수수료, 많이 팔수록 수수료 낮아짐
- 페이지수 제한 없음.
- 탈잉
- 20%
- 50페이지 이상부터 팔 수 있음.
- 자기가 웹사이트 만들어서도 판매 할 수 있음.
5. 전자책 가격 정하기
- 몇 천원 대부터 몇 십만원대까지 다양함
- 가격을 낮춘다고 해서 구매가 많이 일어나는 것은 아님
5. 전자책 보안 방법
- 워터마크 삽입
- 그러나 원천적으로 pdf 특성상 완벽한 drm은 없음
6. 전자책 마케팅 방법
- 블로그
- 인스타그램
- 유튜브 등 기존에 가지고 있던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