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상위 노출 방법

대한민국에서 기업을 운영할 때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 네이버 블로그는 아직까지는 필수 요소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하고 글을 써야 상위에 노출되는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는 실제 기업 온라인 마케팅, 특히 블로그 마케팅 대행을 하면서 쌓인 많은 노하우가 있습니다. 오늘 네이버 블로그 글을 어떻게 써야 상위에 노출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에 기입한 내용만 잘 활용해도 충분히 목표로 하는 상위 노출을 이룰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상위 노출 시키는 방법

  1. 블로그 포스팅 3개 이상은 필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최적화 시켜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는 맞는 말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최적화 블로그를 구매하거나 하지 마세요. 가지고 있는 네이버 계정으로도 충분합니다. 물론 최적화 블로그는 상위에 더 잘 랭크 되고, 더 빨리 랭크 되는 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처음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회사는 가지고 있는 네이버 계정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것이 훨씬 좋습니다.
    활동을 안 한 블로그라도 글 3개정도만 제대로 쓰면, 그 다음부터는 네이버 View 탭에 노출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그리고 회사 사람들과 계정을 공유해야 한다면, 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서 시작하세요. 주민번호 1개당 3개까지 계정을 만들수 있습니다.

  2. 키워드를 제목에 넣으세요.

    목표 키워드를 만약에 “삼성동 맛집”을 목표 키워드로 잡았다면, 이 키워드를 제목에 넣어서 제목을 만드세요.
    일례로 “직장인 회식에 좋은 삼성동 맛집 추천” 이런식으로요. 키워드가 앞에 위치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요즘은 그렇지도 않습니다.

  3. 키워드를 본문에 반복하세요.

    “삼동동 맛집”을 본문에 반복하세요. 글 사이에 넣어주세요. 몇 회나 반복하면 좋을까요? 저희는 약 300자에 1번정도 넣어줍니다. 그래서 최소 7회이상은 반복합니다.

  4. 글자수를 따라하세요.

    글자수는 1500자로 해서 2000자로 해라. 하는 말들이 있습니다. 딱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삼성동 맛집”으로 해서 1위~3위 나온 글들의 글자수와 비슷하게 하면 됩니다. 그런데 인플루언서나 이런 사람들의 패턴은 다릅니다. 참고하지 마세요.

  5. 사진을 많이 쓰세요.

    사진+글, 사진+글, 사진+글 이런 패턴으로 글을 쓰세요. 요즘은 이런 방식이 먹힙니다.

  6. 영상을 넣어 주세요.

    영상을 마지막에 하나정도 넣어주세요. 영상은 5초정도 이상이면 됩니다. 영상 제목, 소개내용, 태그에 “삼성동 맛집” 목표 키워드를 넣어주세요.

  7. 검색의도를 충분히 반영하세요.

    모든 검색 키워드에는 검색자의 의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삼성동 맛집”의 검색목적이 있고, “직장인 노트북 추천”이라는 검색의도가 있습니다. 이 검색의도를 반영한 글을 써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데, 가장 간과하기도 합니다.

  8. 맞춤법을 꼭 확인하세요.

    글을 다 쓰시면 꼭 맞춤법을 확인하세요. 그리고 문장도 안 끝났는데 엔터를 쳐서 줄 바꿈을 삼가하세요. 글이 안 이뻐 보인다고 하지만, 사실 가능하면 이런식의 줄바꿈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9. 외부 링크를 넣지 마세요.

    외부 링크를 많이 넣으면 네이버는 검색에서 자꾸 누락시킵니다. 그리고 유튜브 링크 넣어도 자주 누락시킵니다. 치사하지만, 어쩔수 없습니다.

  10. 포스팅에서 유사 키워드 제목을 연속적으로 만들지 마세요.

    포스팅에서 “삼성동 맛집”으로 글을 하나 썼는데, 다음 글의 제목에 또 “삼성동 맛집”을 넣지 마세요. 자꾸 그러면 글들이 누락됩니다.

위 정도의 로직만 맞춰서 글을 쓰신다면, 충분히 상위에 노출됩니다.


이 글은 랭킹5의 온라인마케팅 전문 협력사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