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컴퓨터 속도 향상 방법 5

우리의 컴퓨터는 쓰다보면 항상 느려집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윈도우는 장점이 많이 있기도 하지만, 이렇게 느려지는 것이 한계이기도 합니다.  윈도위 운영체제의 문제점이지만, 극복을 해야 합니다.
컴퓨터 속도 향상을 위해서 아래 5가지 방법을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바탕화면에 저장된 데이터를 다른 곳으로 옮기기

많은 사람들이 바탕화면에 파일을 많이 저장합니다. 하지만 바탕화면은 저장공간이 아닙니다. 바탕화면에 파일과 폴더가 많아질수록 컴퓨터 속도는 느려집니다.
컴퓨터를 설치하면서 D드라이브를 별도로 분할해서 만들었다면, 이곳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C드라이브의 특정 영역에 폴더를 만들어서 저장하기 바랍니다.
바탕화면의 파일들만 옮겨도 향상된 속도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2. 시작프로그램 정리하기

컴퓨터를 켜고 나서 몇 십초안에 바로 컴퓨터를 쓸수 있느냐? 아니면 몇 분이 지나야 제대로 컴퓨터를 쓸 수 있느냐에 따라서, 컴퓨터의 속도가 느리다 혹은 빠르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즉, 컴퓨터를 최초 부팅할 때 로딩하는 소프트웨어가 적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적용합니다.

  • 1) 윈도우버튼의 검색창에 “msconfig” 입력
  • 2) 시작프로그램 선택
  • 3) 작업관리자 열기
  • 4) 시작시에 필요 없는 프로그램들 “사용 안 함” 으로 변경

3. 필요 없는 소프트웨어 지우기

Alzip 이나 Alsee등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뭘 그렇게도 많이 설치하게 유도합니다. 비단 알집 프로그램만이 아니라 여러 소프트웨어들이 불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나도 모르게 설치하게 만듭니다.
이런 것들을 모두 지워버려야 합니다.
제어판을 열어서 내가 모르는 소프트웨어는 모두 지워버립시다.

4. 드라이브 조각 모음 및 최적화

윈도우버튼 우측에 “최적화”라고 검색하면 “드라이브 조각 모음 및 최적화” 옵션이 뜹니다.
이것을 클릭하고 실행합니다.

5. 이 PC 초기화

이도 저도 안되면 “pc 초기화”를 실행합니다.  윈도위 버튼 검색창에 “초기화”를 입력하면 옵션이 나옵니다.
컴퓨터 속도를 향상시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컴퓨터 속도 향상 방법

옵션은 “내  파일 유지”를 선택하고 시행합니다. 그러면 현재 컴퓨터 데이터만 그대로 남겨두고 PC를 초기화 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은 다시 설치하면 됩니다.
이 때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아무리 “내 파일 유지” 옵션으로 한다고 해도, 파일을 어딘가에 꼭 백업한 후에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쓰는 필자도 분명 “내 파일 유지” 옵션으로 했는데, 파일이 날아가 버린 적이 있습니다.
2021년 현재 아직도 윈도우는 불안한 면이 많습니다.

컴퓨터 속도가 조금은 향상되셨나요?
불필요한것 최대한 설치하지 마시고, 너무 이상한 사이트 자주 보지 마시고 ^^, 항상 파일들 백업 해 놓으시고, 쾌적한 컴퓨터 업무 환경 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