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알바 추천 순위 5 – 육체 노동편

직장인 알바 왜 필요한가?

왜 직장인이 직장을 열심히 다니면 되는 것이지,  퇴근후에도 아르바이트를 찾아봐야 하는가?
월급만으로 생활하기가 너무 힘들게 된 것이다.  집값은 30평대가 몇 억씩 한다. 서울이면 10억 넘는 곳도 허다하다.
월급만으로 집을 구하기가 너무 힘들다.
그리고 물가는 어떠한가? 그리고 자녀 교육비는 어떠한가? 식자재 구입비는 어떠한가?
서울에서 40대, 50대 가장이 숨만쉬고 살아도 근 500만원정도가 들어간다.
잘 나가는 대기업 다니는 사람들이야, 월금이 800이상 되지만.. 일반 중소기업은 과장, 부장 되어도 300만원 언저리다. 그러니 숨쉬고 살기 위해서 각종 알바를 알아본다.

알바의 특성상 쉽게 들어가고, 쉽게 빠질수 있어야 한다. 왜냐면 메인 Job이 있기 때문이다.
편의점 알바 같은 경우는 쉽지 않다. 일정 정해진 시간을 해야 하는 알바는 어렵다. 회사에 야근이라도 있거나, 회식이라도 있으면 편의점 알바는 갈수가 없다.
고로 이런 정기적 출근을 해야하는 알바는 탈락이다.

직장인 알바 추천 5 – 육체 노동편

1. 대리 운전

퇴근하고 할수 있다. 퇴근하고 2, 3건 뛰다가 집 방향으로 가는 콜을 잡고 복귀할수 있다. 걔략적으로 6시 퇴근하는 직장인들이 7시부터 시작한다고 하면 요즘 같아서 2콜 3콜 가능하다.
다음날 출근을 위해서 장거리를 못가고, 12시경에는 집방향 콜을 잡아야 하기에 쉽지 않을수도 있다.
보통 대리 1콜당 3만원 잡고, 80% 가져가니, 2만 4천원 정도가 수익이다. 퇴근후 4시간 한다고 하면 약 5만원정도가 가능하다. 물론 더 낮은 가격대로 1콜 정도만 하는 날도 있다.
하지만  대리운전 만만하게 볼 일이 아니다. 실제 이런 계산하고 뛰어든 직장인들이 10명하면 지속하는 사람은 1명 2명정도이다.
그리고 다음날 업무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아침에 회사가서 졸기 일수이다.  이러면 직장인 알바로 인학 소득은 고사하고, 회사에서 존재가 위태로워질수도 있다. 한달 정도 해보고,  결정 내려야 한다.
카카오 대리운전을 통해서 시작하는 사람들도 있고, 일반 로지 프로그램 쓰는 1577 대리운전 같은 곳을 통해서 하는 사람들도 있다.

2. 자동차 탁송

자동차탁송은 차량을 배송해주는 일이다. 일반인들은 많이 들어보지 못한 단어이다.
일례로 차를 정비소에 맡기고, 정비소로 찾아가기 어렵다고 하면, 정비소 사장님한테 “탁송으로 보내주세요”라고 하면 탁송기사를 불러서 보내준다.
그러면 그 탁송기사님이 차량을 고객한테 가져다 준다.
대리운전과 다른점은 대리운전은 차량 주인이 차 안에 같이 동승하지만, 탁송은 동승하지 않는다.
그리고 탁송 전문 보험을 들어 있어야 운행할 수 있다. 가끔 대리기사 불러서 “차만 집으로 가져가 주세요”라고 하는데, 그러면 큰일난다. 사고나면 보상 못 받는다.
꼭 그 기사가 탁송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하고, 대리를 불렀던 회사에, 탁송으로 다시 요청한다고 말해줘야 한다.
탁송은 주로 낮 시간대에 이루어진다. 그래서 직장인들이 하기가 어렵다. 대신 토요일, 일요일에는 가능하다.
또는 3교대를 하거나, 저녁에 일하는 직장인이 있다면 탁송도 가능하긴 하다.

3. 택배 배송

원래 택배 배송은 전업으로만 가능하다. 실제 일도 너무나 어렵다.
그러나 쿠팡이 무지하니 성장하면서, 물류 일이 많아졌다. 그래서 너도 나도 단기 알바를 고용하고 있다.
쿠팡플렉스를 통해서 하면 퇴근하고도 가능하다. 자기 차량으로 할수 있게 된 것이다.
이 또한 경험하면서 자기가 정말 가능한지를 체크해봐야 한다.

4. 상하차 분류

상하차 일을 해본 사람은 알 거이다. 입에서 단내가 난다. 택배 물량 상차, 하차를 8시간 하고나면, 입에서 헉헉 소리가 나고, 허리가 아프다.
이 또한 여러 물류센터가 많이 있지만, 쿠팡때문에 단타로 할 수 있는 일이 되어 버렸다.
정말 쉽지 않다.

5. 음식 배달

배달의 국가가 되어 버렸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배달을 시켜 먹는 가정이 많아지면서, 너도 나도 오토바이 타고 배달을 하고 있다.
심지어 요즘에는 뚜벅이 배달, 자전거 배달도 가능해지고 있다.

직장인 알바를 알아볼 때 주의사항

지속적으로 조금씩이라도 해 낼수 있다면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하지만 어느것 하나 쉽지 않다.
어금니 꽉 깨물고 할 수 있는 용자만이 할 수 있다.
그리고 분명 본업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해야 한다. 이거 알바하다가 직장일에 소홀하게 되고, 사장님 눈 밖에 나게 되고, 그래서 직장을 짤린다면?
알바를 할 이유가 없는 것이다.
아르바이트를 직접 해보면서 빠른 판단을 해야 한다.
몸 피곤하고, 힘든 것 모하는 사람에게는 위의 육체 노동 알바를 추천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