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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시대 해외마케팅 성공사례

코로나시대로 접어들면서 수출기업들의 기존의 해외마케팅 방법이 잘 통하지 않고 있습니다. 해외 전시회가 잘 열리지 않고, 바이어들과의 미팅을 잡고 해외 출장을 가기가 쉽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수출기업들의 구글 검색 마케팅, 유튜브 마케팅을 통해서 신규 바이어를 발굴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되었습니다. 실제 사례를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바이어를 찾는 것보다, 바이어가 나를 찾게 하는 것이 계약 성사율면에서 훨씬 효율적입니다.

1. 구글검색 노출을 통한 해외 마케팅 사례

1.1. 구글 검색의 중요성

바이어들은 대부분 해외 소싱 업체를 찾을 때 구글 검색을 활용합니다. 미국에 터치 패널을 소싱해야 하는 가전회사의 바이어가 있다고 가정해 보죠. 그럼 이 바이어는 어떤 행동을 할까요?

그들은 구글링을 해봅니다. ‘Touch panel manufacturer” 또는 ‘Touch panel manufacturer in China” 또는 ‘Touch panel manufacturer in India” 또는 ” ‘Touch panel manufacturer in Korea”를 검색해보고, 구글링 첫 페이지에 뜨는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가서 내용을 확인하고, 그 회사에 대해서 알아보기 시작할 것입니다.

만약 이런 검색어를 바이어가 입력한 후에, 그 검색 결과 화면 1페이지 1위에 랭크된다면, 어떤 해당 글로벌 전시회의 정문 첫 부스에 입점하는 것 이상의 효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1.2. 바이어의 검색 키워드 선정

바이어가 어떤 검색어를 넣어서 검색할지 상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구글 키워드 매너저 도구를 통해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3.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 (SEO 작업)

그리고 해당 회사 홈페이지를 구글 첫페이지에 노출시키도록 작업을 해야 합니다. 최소 2개월 이상 소요됩니다. 구글은 네이버와 다르게, 상위에 랭크시키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그런데 한번 랭크되면 오래갑니다.

2. SEO 해외 마케팅 실제 사례

2.1. 화장품 OEM 제조 수출 기업

저희 협력 구글 SEO 마케팅 회사에서 수행한 사례입니다. 화장품 OEM 회사들이 한국에는 많이 있습니다. 이 회사들은 국내에서 수주하는 것 이외에도, 해외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로부터 수주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회사는 ‘seo 마케팅 프로젝트’를 통해서 해당 분야 구글 검색시에 1페이지 1위에 랭크되었습니다.

  • 분야 : 화장품 OEM 제조
  • 바이어 검색어 : Cosmectic oem manufacturer, Cosmetic odm manufacturer, cosmectic oem manufacturer in Korea, Cosmetic odm manufacturer in Korea
  • 프로젝트 결과 : Cosmectic oem manufacturer 검색시에 구글 1페이지 1위 랭크됨
수출 해외마케팅 사례 화장품 oem 제조 회사

2.2. 터치 스크린 패널 제조 수출 기업

터치 스크린 패널 제조 경쟁도 전 세계적으로 매우 치열합니다. 한국, 중국, 인도의 회사들이 각축을 벌이고 있습니다.

  • 분야 : 터치 스크린 패널 제조
  • 바이어 검색어 : Touch screen panel manufacturer, Touch screen panel manufacturer in Korea
  • 결과 : ‘Touch screen panel manufacturer’ 검색시에 구글 1페이지 1위 랭크됨
해외 마케팅 수행 실제 사례

3. 구글 SEO 수출 준비 방법

기존 홈페이지를 구글에 검색이 잘 되도록 최적화 작업을 해야 합니다.

구글 seo 마케팅 절차

  1. 기존 홈페이지 내부 구조를 파악합니다. 현재 수준도 분석합니다.

    홈페이지 호스팅, 구조, 개발언어, 사이트맵, 속도, 보안, 웹표준 준수여부 등을 분석하는 고정을 거치게 됩니다.

  2. 바이어가 검색하는 키워드를 분석하고 정합니다.

    회사 제품이 속한 산업군에서 바이어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리스팅하고, 공략할 키웓를 정하게 됩니다.

  3. 홈페이지를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에 맞도록 구조를 바꿉니다.

    홈페이지 서버, 사이트, CMS, 보안, 속도, 구조, 레이아웃등을 변경합니다.

  4. 홈페이지에 콘텐츠를 seo 에 맞게 배치합니다.

    메인화면 콘텐츠 작업을 시행합니다. 그 후에 각각의 키워드별로 콘텐츠 작업을 시행합니다.

  5. 홈페이지 사회적 인증 작업을 실시합니다.

    홈페이지가 구글에서 잘 검색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트에 참조가 이루어지도록 작업을 시행합니다.

  6.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모니터링 합니다.

    구글에서 1개월, 2개월, 3개월 단위로 검색순위에 올라오는 것을 확인하면서, 필요하면 추가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구글은 네이버와 다르게 순위가 수개월에 걸쳐서 올라옵니다.

4. 실제 마케팅 의뢰

위의 구글 seo 수출 해외 마케팅을 직접 수행한 업체는 랭킹5의 협력사입니다. 아래 폼을 통해서 연락주시면 해당 업체에서 연락드릴 것입니다.

또는 수출 중소기업 대표님들이 직접 위와 같은 “해외 마케팅을 위한 구글 SEO 마케팅 기법”을 배워서 직접 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또는 해외 마케팅하는 직원에게 학습시킬 수도 있습니다. 위의 마케팅을 직접 수행한 팀이 만든 “온라인 마케팅 강의”를 직접 들어 보시기 바랍니다.